REVIEW

글래머 김혜수
장성준진정 조회수:114
2020-02-04 16:53:38
20171203,IT과학,조선비즈,헬스케어까지 구글 AI·클라우드 앞세워 속도전,구글이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AI 클라우드 cloud 를 앞세워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3일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재 구글은 등 IT 기반 기술로 헬스케어 분야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블룸버그 제공 바이오 분야 전문 매체 파인드바이오메트릭스 findBIOMETRICS 는 지난달 23일 구글이 미국 스탠포드 대학 연구진과 함께 의사와 환자 간의 대화를 듣고 이를 기록할 수 있는 AI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AI시스템은 구글이 이미 개발·사용 중인 ‘음성 및 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진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주요 의학 용어를 인식할 수 있도록 훈련받고 있다. 환자와 의사의 대화를 듣고 AI 스스로 기록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목적이다. 구글 연구팀은 “의사가 전자 의무 기록을 처리하는데만 하루 평균 6시간 걸리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AI가 의사의 업무 시간과 힘을 덜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의 AI분야 자회사 딥마인드 DeepMind 는 영국 암연구센터 Cancer Research UK Centre 와 함께 AI를 활용해 유방암 진단 향상 연구를 수행키로 했다. 딥마인드는 유방 검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방 X 선 촬영기에 기계 학습을 적용해 유방암 진단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려는 것이다. 딥마인드는 지난 2월에는 영국 의료보험기구 NHS 와 손잡고 런던 소재 로열프리병원 환자 160만명의 정보를 활용해 환자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트림즈 Streams 를 선보였다. 구글은 현지 의료 IT정보회사들과 협력하며 여러 의료기관에 구글 클라우 플랫폼 기반의 이미징 데이터 인프라도 구축하고 있다. 메드시티뉴스 제공 구글과 미국 의료IT기업 체인지헬스케어 Change Healthcare 는 지난달 26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구글 클라우드의 AI기술과 체인지헬스케어의 이미징 전문성을 결합 새 의료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체인지헬스케어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생산성 및 협업 소프트웨어 도구 소프트웨어 모음인 ‘G스위트 G Suite ’의 기능을 확장해 위치에 상관없이 의료진이 의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체인지헬스케어 측 관계자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이 의료기관의 요구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데이터 인프라를 확장해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다른 의료 IT회사 ‘디컴시스템즈 Dicom Systems 역시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 이미징 데이터 공급 체인 플랫폼 Dicom Systems Universal Cloud Archive Adapter 을 개발하고 있다. 디컴시스템즈는 “이 시스템은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PACS 전자의무기록시스템 EMR 과 통합할 수 있고 기존보다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 이미징 연구 및 개발 시장을 지원할 데이터 공급 체인의 원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레고리 무어 Gregory J. Moore 구글 클라우드 Google Cloud 의료담당 부사장은 의료 영상은 유전체학 다음으로 의료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데이터 자원 중 하나”라며 “의료영상 분야의 저장 관리 워크플로 업무 이동 절차 등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파트너십을 만들어 가고 있다 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4,IT과학,한국일보,남은 시간 한달… 이통사 멤버십 포인트 탈탈 터는 법,새해엔 멤버십 포인트 초기화 소비자들 12월 10% 이상 몰아 써 이통사들도 이벤트 연말에 집중 KT 당첨확률 100% 행사 열고 SKT는 차량 특화 서비스 내놔 LG유플러스도 면세점 포인트 제공 해가 바뀌면 사라지는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포인트를 올해 안에 모두 소진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새해까지 남은 날짜가 20여일에 불과해 머뭇거리다간 포인트를 허공에 날릴 수 있기 때문이다. 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이동통신 3사가 고객에게 지급한 멤버십 포인트의 59.3%는 사용되지 않고 소멸됐으며 그 규모는 5 000억원에 달한다. 이통사들은 매년 초 가입자들이 전년 납부한 요금 총액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 연말까지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통사 관계자는 “남은 포인트를 연말에 몰아서 쓰는 소비자가 많아 1년 중 12월에 소진되는 포인트 비중이 10% 이상으로 가장 크다”며 “이에 맞춰 이통사들도 연말에 포인트 관련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KT는 연말을 맞아 남는 멤버십포인트를 이용해 경품 및 통신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와 부족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포인트 충전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T 모델들이 KT 멤버십 연말 혜택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10일까지 추첨을 통해 경품 혹은 통신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멤버십 회원은 포인트 1 800점을 차감하는 대신 KT 홈페이지와 응용 소프트웨어 앱 를 통해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ㆍ파리바게뜨ㆍGS25 등 유명 브랜드의 모바일 상품권과 올레tv 모바일 이용권ㆍLTE 데이터 100메가바이트 MB 등을 임의로 지급받는다. 당첨 확률은 100%다. KT는 또 특정 앱을 설치하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를 구독하는 등 미션을 수행하면 100 1 500점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로 주는 ‘포인트 충전소’도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자란 포인트를 바로 채워서 쓸 수 있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한 방에 포인트를 쓸 수 있는 방법으로 차량 특화 서비스 ‘T멤버십 카라이프’를 추천한다. VIP 등급은 2만8 000점을 차감하면 주유 리터당 20원 추가 할인 자동세차 연 4회 무료 엔진오일 1회 교환 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일반 등급은 1만5 000점을 차감하고 주유 리터당 20원 추가 할인 연 자동세차 3회 무료 엔진오일 50%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상품권 할인 구입도 연말 SK텔레콤 가입자들이 선호하는 포인트 사용법 중 하나다. VIPㆍ골드 등급은 멤버십 전용 사이트에서 10만원권 상품권을 9만5 000원에 구입하고 여기에 5 000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2월 한달 간 멤버십 포인트 1점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포인트 20점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환된 적립금은 60일 간 유효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앞둔 가입자라면 미리 바꿔두는 게 좋다. LG유플러스는 또 13일 하루 동안 도미노피자를 30 40% 할인해 준다. 그러나 이런 방법을 총동원해도 연말까지 남은 포인트를 다 쓰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게 가입자들의 불만이다. 매년 소진 비율이 절반 이하인 것은 이통사 가입자라도 멤버십에 따로 가입해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데다 다음 해로 이월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통사 멤버십 포인트는 유효 기간이 통상 5년인 신용카드 포인트나 10년 이상인 항공사 마일리지와 비교하면 매우 짧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멤버십 포인트로 요금을 낼 수 있게 하는 방안 등을 찾고 있으나 구체적인 안은 마련되지 않은 상태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국표원 18개 분야 유망 신산업 표준화 방향 제시,고부가가치 미래시장 창출을 위한 표준화 로드맵 발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일 서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에서 유망 신산업 표준화 로드맵 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맵은 국가표준 ·인증 혁신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우리 유망 신산업의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표준화 활동의 지침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국표원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로드맵을 총괄 ·기획하고 기업 학계 협단체 등 각계 전문가 150여명이 참여하는 18개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해 로드맵을 수립하고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로드맵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IoT 가전 로봇 등 18개 분야의 국내외 시장과 기술동향을 반영하고 개발기술의 표준화 연계에 대한 시급성 등을 분석해 209개 핵심기술 및 379개 중점표준화 과제를 선정했다.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는 2024년까지 관련 국가 ·국제표준 제정을 목표로 전기차 시스템 충전 시스템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27개의 표준화 대상을 발굴했으며 전기차용 충방전 인프라 관리 기술 차량간 통신을 활용한 자율주행차의 사고 예방시스템 등을 중점 표준화 대상으로 선정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 분야라 할 수 있는 IoT 가전 분야의 상호운용성 확보기술 지능형 홈에너지 관리시스템 등 11개의 표준화 대상을 2022년까지 국가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로봇 분야는 사용자 맞춤형 재활로봇 기술 인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로봇기술 등 제조 헬스케어 사회안전 가사도우미 로봇 분야를 모두 포함하여 표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구 국표원 표준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연결되는 유망 신산업과 관련해 기술 및 표준화 방향에 혼란을 겪는 중견 ·중소기업들에게 이번 로드맵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현대백화점 간편결제 페이코와 1억 규모 사은행사 진행,고객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매그놀리아 매장에서 페이코를 사용하는 모습 현대백화점은 간편결제 시스템 페이코 도입을 기념해 NHN PAYCO와 공동으로 총 1억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오는 14일까지 15개 전 점포에서 페이코로 1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 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70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되며 페이코로 현대백화점에서 처음 결제할 경우에 한해 적용된다. 제휴카드 발급을 기념한 추가 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PAYCO 현대오일뱅크 카드 출시를 기념해 카드 발급 고객이 3만원 이상 페이코 간편 결제시 페이코 포인트 5000점을 4000명 선착순 에게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H코스메틱 페어 기간 중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3만원 이상 페이코로 결제한 고객 3000명에게는 페이코 1만원 상품권과 20여개 화장품 브랜드의 샘플로 구성된 페이코 H박스 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철민 현대백화점 회원운영팀장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페이코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백화점 업계 최초로 페이코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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